안성시! 쾌적한 환경을 위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입력 2016년05월10일 16시0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쾌적한 환경을 위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단속 실시안성시! 쾌적한 환경을 위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황사발생이 빈번한 봄철 건조기를 맞아 각종 공사등으로 인한 비산먼지(흙날림)로부터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을 위하여 5월 4일부터 6월 10일까지 약 5주간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쾌적한 삶의질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단속은 안성시청 환경과 환경사법경찰관 2개반 4명으로 단속반을 편성하여 대형 공사장 및 상습 민원 유발 공사장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신고 여부, 세륜기·EGI휀스 등 억제시설 적정 설치, 세륜시설 적정 가동상태, 환경관리요원 배치 등을 확인하여 봄철 비산먼지 (흙날림) 및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와 봄철 황사 등으로부터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고자 한다.
 

시는 2015년도에도 집중단속기간을 설정하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187개소를 점검하여 이중 사법처리 11건, 행정처분 24건을 실시하였으며, 금년도 4월초까지 세륜시설 등 억제시설을 미설치 및 미운영하는 사업장 4개소에 사법처분을 실시하는 등 시공자 및 공사관계자에게 불법사항에 대한 경각심을 재고하고 있다.
 

또한 예방 위주의 수시 비산먼지 특별사업장, 38국도 및 주요간선도로 비산먼지실태를 조사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홍보 및 단속에도 불구하고 비산먼지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사업주는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신고여부 확인, 억제시설(세륜기, EGI휀스 등) 적정 설치하여 사업장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적극 당부했다.
 

시는 이번 지도단속을 통해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사법조치 및 행정처분등을 병행하여 강력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