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천둔사거리 교통사고 및 소통 개선을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

입력 2016년05월20일 15시0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천둔사거리 교통사고 및 소통 개선을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안성시, 천둔사거리 교통사고 및 소통 개선을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

일죽면 송천리 지방도 306호선에 위치한 천둔사거리
[여성종합뉴스]안성시가 교통사고 방지 및 교통흐름을 개선코자 일죽면 송천리 지방도 306호선에 위치한 천둔사거리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키로 했다.
 

일죽면 송천리 337-12번지 일원에 소재한 천둔사거리는 2009년부터 2014년까지 교통사고가 17건으로 사망 1명, 중상 12명 및 경상 20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여 교통안전 개선이 시급히 필요한 지점으로 분석되었다.
 

주요 교통사고 유형으로는 측면직각 충돌 및 정면충돌이 총 9건이 발생하여 교통상충을 감소시키는 회전교차로 도입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었으며, 회전교차로 설치시 차량 지체시간이 신호운영 보다 약 70%인 33.3초/대가 감소하여 교통소통 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에서는 경기도에 지방도 공사 시행허가를 득하고 원형 중앙교통섬, 분리교통섬 및 교통안전시설 설치를 위한 공사를 5월중에 착공하여 8월중에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안기천 교통정책과장은 회전교차로 운전 수칙인 “반시계 방향 통행, 회전차량에 양보, 진입시 서행, 진출시 우회전 방향지시등 켜기” 준수를 당부하며, “앞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도로를 조사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