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우리동네 학습공간’지정 및 현판식 가져

입력 2016년05월23일 21시1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역 주민에게 친근한 우리 동네 시설이 학습공간으로 변신을 통해 시민의 일상학습을 지원하고자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지정하고 지난  16일과 17일, 19일 3일 동안 대부동 KB손해보험사무실과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1층 해밀시아 카페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 사업은 2015년부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으며, 지정된 안산시의 학습공간은 경기도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에 홍보된다.
 

현재, 안산시에는 15개의 학습공간이 지정됐으며, 지정된 학습공간은 시설 주 개방시간에 따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이나 동아리활동, 지역발전을 위한 토론, 학부모 모임, 생활 속 수다, 자유로운 회의 등 이웃 간에 소통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대부동은 평생교육기관이 시내 권역보다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동아리소모임이나 교육 강좌를 개설할 공간이 부족했는데, 일반 사무실 등을 활용해 유휴시간에 교육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됐다.
 

임흥선 평생학습원장은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통해서 행복향기 가득한 평생학습이 안산시 전역 곳곳에 퍼질 수 있도록 지정과 홍보에 주력하는 한편, 학습나눔매니저를 통한 교육재능기부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평생학습과(☎481-3450)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