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아카데미 김진만PD 초청 강연

입력 2016년05월24일 09시5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행복아카데미 김진만PD 초청 강연성남행복아카데미 김진만PD 초청 강연

[여성종합뉴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김진만 PD를 초청해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시청 온누리에서 성남행복아카데미 10강을 연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11월 ‘환경교육도시 성남 2016 선언’을 앞두고 특별 강연으로 마련돼 환경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등으로 사회에 감동과 큰 울림을 준 김PD를 초빙하게 됐다.
 

김 PD는 이날 아마존과 남극을 오가며 만난 사람들과 에피소드 등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면서 느꼈던 인간적 소통과 진실성, 환경문제 등을 강연한다.
 

환경운동가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가 쓴 ‘오래된 미래-라다크로부터 배운다’ 책에 소개된 히말라야 한 마을의 서구식 개발과 환경 파괴, 사회 분열 과정도 다룬다.
 

이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삶과 공동체 복원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김진만 PD는 1996년 MBC에 입사해 피디수첩, 휴먼다큐사랑, 닥터스 등 다수의 작품을 만들었다.
 

저서로 ‘아마존의 눈물(2010)’ ‘오늘도 세상 끝에서 외박 중(2012)’ 등이 있다.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당일 행사장(600석)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