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2016 로컬푸드 한마당 장터

입력 2016년05월25일 15시15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청-2016 로컬푸드 한마당 장터인천시청-2016 로컬푸드 한마당 장터

2016 로컬푸드 한마당 장터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25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청 1층 중앙홀에서 인천지역 농산물 생산자와 사회적기업·마을기업들이 운영하는 「2016 로컬푸드 한마당」장터를 열었다.


로컬푸트 한마당 행사는 우리 지역의 농산물 촉진을 위한 소비실천 캠페인 등 로컬푸드 활성화와 인식 제고를 위해 인천로컬푸드실천협의회 주최, 인천시와 하나은행 후원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여러 로컬푸드 생산자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이 참여해 40여 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농산물들을 판매하고, 식생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용객들에게 에코백을 나눠주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농산물로 차린 농림축산식품부 「가족밥상의 날」 + 여성가족부 「가족사랑의 날」선포식 및 캠페인이 같이 실시됐다.


한편, 로컬푸드 한마당 행사는 올해 송도 센트럴파크 등에서 6회 열릴 예정이며, 시청 중앙홀에서도 한 차례 더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한마당 행사를 통해 로컬푸드가 생활 속에서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