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와 인천세계도시축전조직위 구성

입력 2008년08월06일 17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중국국가여유국과 업무협약 체결인천관광공사와 인천세계도시축전조직위원회가 “중화인민공화국국가여유국(서울지국)”과 한ㆍ중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인천관광공사(사장 최재근)와 인천세계도시축전조직위(위원장 진대제)는 2009 인천방문의해ㆍ세계도시축전 개최와 함께 2009 중국방문의 해ㆍ2010 상해엑스포를 맞이하여 한ㆍ중 양국간 메가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지원토록 6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체결식에 앞서 인천시장과 주한 중국대사(대사 녕부괴)가 함께 참석하여 한중 양국간의 관광발전방향에 대한 논의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 중국대사는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대교, 송도갯벌타워, 월미관광특구 등 관광지와 한중관광 핵심 교통시설인 인천항을 직접 방문하여 인천관광의 진면목을 체험할 예정이다.

중국국가여유국(서울지사 수석대표 장서룡)에서는 2008 북경올림픽 사후 이벤트로 “2009 중국방문의 해ㆍ2010 상해엑스포”를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 대표들과 함께 중국 대표 관광지와 지역별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테마를 구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2009년 1월 1일 개최되는 인천방문의 해 선포식 때 중국의 관광 관련 오피니언 리더, 언론인, 현지 여행업자 등이 대거 참가하여 양국간 메가이벤트의 시작을 함께 알리기로 하였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방문의 해와 도시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한 인천관광상품 60여개를 중국국가여유국의 적극적인 협조로 개발한다. 중국시장을 타켓으로 개발한 인천관광상품은 현지(중국) 관광설명회ㆍ홍보전 참가시 중국국가여유국에서 인천을 지원하며, 한국에서 개최되는 중국관광 홍보는 인천시에서 지원하는 등 상호 창구역할을 하기로 했다. 

양국의 관련 채널을 통해 웹 배너를 교환하는 등 온라인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인천관광 업계를 비롯한 사천성 관광방문단 구성ㆍ유치 등으로 중국 사천성의 지진피해의 조기 복구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한 우리 측의 노력도 포함된다.

특히, 인천시와 관광공사는 인천국제공항 및 인천항을 적극 활용하여 인천과 인접한 중국 산동성, 북경지역 초등ㆍ중학교 및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한 청소년 교류를 집중 육성하기로 했다.
공사는 학교 또는 관련 기관과의 교류 및 협력 강화, 수학여행단 상호 방문 활성화 등을 지원한다.

공사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중국국가여유국(서울지국)과의 업무협약은 한ㆍ중 연계상품개발ㆍ활성화 등 양국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며, 향후 미주ㆍ구주ㆍ오세아니아 등 원거리 시장을 대상으로 한 인천관광 활성화의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