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금고 속 잠자는 과오납 지방세를 깨워가세요

입력 2016년06월10일 08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파구, 금고 속 잠자는 과오납 지방세를 깨워가세요송파구, 금고 속 잠자는 과오납 지방세를 깨워가세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과오납되어 금고 속에 잠자고 있는 지방세를 주인에게 되돌려 주기 위해 주민 2천5백명을 대상으로 ‘지방세 과오납 환급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지방세 과오납은 주로 ▴납세자의 이중납부 ▴국세경정 등에 따른 세액 변경 ▴자동차세 연납 후 이전 ․ 폐차 시 발생되는데 현재 송파구는 1억4천만원을 보관하고 있다.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 중에는 5만원 이하 소액이 전체의 85%를 차지하고 있는데 최근 보이스피싱 같은 금융 거래 의심이 심화되면서 미환급건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송파구는 지속적으로 환급 안내문을 발송하고, 10만원 이상 고액 환급건에 대해서는 유선전화를 통해 안내 중이다.
 
과오납 지방세 환급신청 또는 돌려받을 금액이 있는지 궁금한 경우에는 서울시지방세인터넷납부시스템 ‘이택스홈페이지(etax.seoul.go.kr)’에서 조회 및 신청 가능하며 ARS(☎1599-3900), 송파구청 세무행정과 전화 ․ 팩스 등을 통해서도 돌려받을 수 있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수도 있다.
 
구 관계자는 “과오납 지방세 환급은 발생 후 5년 내 신청하지 않으면 권리가 소멸되므로 제때 환급받아 납세자의 권리를 찾길 바란다”며 “더 신뢰받고 투명한 세무 행정을 위해 미환급금을 모두 찾아가실 때까지 적극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