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도내 화장품산업기업 중국시장진출 시동

입력 2016년06월10일 22시4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TP, 도내 화장품산업기업 중국시장진출 시동충북TP, 도내 화장품산업기업 중국시장진출 시동

[여성종합뉴스]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 기업지원사업」 분야인 화장품 기업을 위한 기술교류회를 청주 오송 C&V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부와 충북도가 지원하고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며, 충북TP가 주최하는 이번 기술교류회는 ‘충북 화장품·뷰티산업의 기술지원 사업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 사업의 일환이다. 
 

 도내 기업들의 중국 화장품시장 수출판로를 확보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 위생허가’를 주제로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뤄질 예정이며, 기업지원사업의 주관/참여기관 담당자와 충북도내 화장품기업 대표 및 실무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경영인증컨설팅의 김기현 대표가 강사로 초청되어 중국 상표등록, 화장품 규제개요, 위생허가, 제품 및 원료기준, 수출입통관 등 중국 CFDA 위생허가의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자를 위한 위생허가 획득 노하우 등에 관한 강의도 진행된다.

   충북TP 남창현 원장은 “중국에서의 꾸준한 한류 열풍과 더불어 한국산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직접 중국 수출을 진행하거나 진행을 계획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충북TP는 이번 기술교류회가 도내 화장품관련 기업들의 수출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도록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