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발레단, 2016 '꿈이 자라는 발레교실' 순회사업 실시

입력 2016년06월22일 12시5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유니버설발레단(단장 문훈숙53 )은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4일까지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프로젝트 <꿈이 자라는 유니버설발레단 발레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과 복권위원회(위원장 송언석)가 후원하는 ‘2016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
 
 <꿈이 자라는 유니버설발레단 발레교실>은 세계적 수준의 유니버설발레단 무용수들이 문화예술 소외지역 꿈나무들을 찾아가 발레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생생한 문화예술 체험교육이다.
 

 본 교육은  ▲공연 하이라이트 영상 ▲발레동작 시범 ▲발레마임 교육 ▲발레 스트레칭 ▲토슈즈와 발레의상 입어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발레단은 6월 21일~24일까지 강원도 신촌초등학교 경남 의령군 대의초등학교, 경남 창원 명곡추등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문훈숙 단장은 "  평소 발레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의 꿈나무들에게 문화 예술의 즐거움과 꿈을 키워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문화예술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문화 양극화 해소와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로드맵을 제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