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쉽게 배우는 약초 이야기’ 교육 실시

입력 2016년07월05일 10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쉽게 배우는 약초 이야기’ 교육 실시도봉구, ‘쉽게 배우는 약초 이야기’ 교육 실시
도봉구 약초학교 교육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도시농업과 약초에 관심 있는 구민 70명을 대상으로 7일 도봉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쉽게 배우는 약초이야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산과 들에서 자라는 약초를 채취하는 방법부터 이를 활용하고 재배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약초 초보자들에게 생활 속에서 쉽게 도시농업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강사로는 정윤혜 ㈜나노허브 대표가 나선다. 정대표는 현재 대학교 등에서 약초 관련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혼동하기 쉬운 약초의 구별법과 종류별 채취 방법, 약초를 이용한 음식이나 화장품 같은 다양한 약초 활용법 등을 초보자를 위해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도시농업은 누구나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도봉구는 이를 위해 친환경 나눔 텃밭과 상자텃밭세트를 분양 및 보급 하고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시양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약초교육 또한 주민들에게 도시농업에 참여할 수 있는 폭을 넓혀주기 위해 진행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