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공사장 울타리에 건강 정보가 가득

입력 2016년07월27일 12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 공사장 울타리에 건강 정보가 가득강동구 공사장 울타리에 건강 정보가 가득
가설울타리 디자인 설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 대형공사장 주변 가설 울타리에 ‘건강’이 입혀진다.
 
강동구가 삭막한 공사장 가설울타리에 생활 속 건강정보를 담은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지난 6월 말 ‘건강도시 강동’을 주제로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을 새롭게 개발했다. 이번 디자인 개발은 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로서 건강 증진 선도해나가는 강동구의 건강 친화 정책 중 하나다.
 
‘건강하게 살고 볼 일이다’라는 주제로 새롭게 제작한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은 건강 증진을 위한 여러 가지 실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정보를 구민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로 전달하기 위해 강동구에 살고 있는 다복한 3대 가족을 설정, 주요 건강 메시지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냈다.
 
디자인은 ▲ 걷기 운동 ▲ 몸‧소‧에‧쓰‧자 5-down 프로젝트 등 크게 2가지의 테마로 구성했다.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올바르게 걷는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국제 시민스포츠연맹으로부터 ‘걷기 좋은 코스’ 인증을 받은 ‘강동그린웨이’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그려 넣어 즐겁고 재미있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걷기의 효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곁들여 운동 욕구를 자극시킨다. 생활 속에서 줄여야 할 5가지(몸무게‧소금‧에너지 사용량‧쓰레기‧자살율) 사항도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다.
 
공사장 가설울타리에 건강정보를 접목한 디자인은 고덕주공2단지 재건축 현장을 포함해 앞으로 지역 내 모든 대규모 공사장 가설울타리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가설울타리는 공사장 안전을 지키는 물리적 도구 이상으로 유익한 구정 정보를 공유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며, “도시미관 개선뿐만 아니라 건강정보를 공유해 주민 모두가 건강한 강동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