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소공인 대상 전자입찰 및 정보화 교육 실시

입력 2016년08월30일 08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등포구, 소공인 대상 전자입찰 및 정보화 교육 실시 영등포구, 소공인 대상 전자입찰 및 정보화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지역 소공인들의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나섰다.
 
정보 부족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활용한 업무를 어려워하는 소공인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맞춤형 정보화 역량 강화 교육과 전자입찰 실무 교육을 마련한 것이다.
 
먼저 전자입찰 실무 교육이 9월 23일 오후 4시 영등포구창업지원센터에서 3시간동안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입찰시장의 규모, ▲입찰의 절차, ▲전자입찰시스템 참여방법, ▲공고선정 시 숙지사항, ▲나라장터 투찰방법 등이며, 입찰에 관한 기초 등에 관해 사례중심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비즈케어 김상연 대표가 소공인 기업들이 계약 체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공공조달 전자입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질의응답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은 정보화 역량 강화 교육으로 업무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정보화 역량 강화 교육도 있다.
 
9월 2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문래소공인특화지원센터 2층 기술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강의 시간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두 시간이다.
 
강의는 이근희 IT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블로그를 제작?운영하여 제품 홍보 및 인터넷 활용하기와 조영신 IT 전문강사의 ▲스마트폰 기능으로 다양한 실무활용 등을 내용으로 소공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단계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두 강의 모두 지역 소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9월 1일부터 21일까지이다. 단, 참가 인원은 전자입찰 실무교육 선착순 30명, 정보화 역량 강화교육은 선착순 20명이다.
 
강의를 희망하는 소공인은 지역경제과(☎2670-3423)나 문래소공인특화지원센터(☎2670-7227)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소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는 곧 국가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소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