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본부 119 구조대의 활동상과 생활속 안전의식 표현한 사진, 영상물, 불조심 포스터공모

입력 2008년08월11일 18시0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소방재난안전 홍보활동 활용

[여성종합뉴스]서울시 소방방재본부는 위급한 화재, 재난ㆍ구급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며 믿음과 감동을 주는 119 구조대의 활동상과 생활속 안전의식을 다양하게 표현한 사진, 영상물, 불조심 포스터를 오는 9월 1일부터 25일까지 공모한다.

올해로 18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사진, 영상물, 불조심포스터 3개 부문으로 사진과 영상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불조심포스터는 서울시내 초등학교 재학생이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은 위급한 현장에서 시민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의 다양한 활동상을 담은 내용 또는 119 홍보, 봉사, 미담 등 소방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출품 사진, 영상물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홍보기획팀 또는 서울시내 각 소방서 안전교육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고, 불조심 포스터는 관할 소방서에 해야 한다.

입상작품 119점은 시상과 함께 오는 11월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 기간 중 서울역 등 서울시내 주요 장소에 순회 전시하게 되며, 불조심포스터 대상 작품은 화재 등 각종 재난 예방을 위한 홍보용 포스터로 제작하여 소방재난안전 홍보활동에 활용 할 예정이다.

영상물은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 및 각종 포털 사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제공돼, 생활속 안전의 중요성을 언제나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의 3706-1643(소방재난본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