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여성들만의 기발한 발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입력 2013년08월14일 17시56분 정대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발명경진대회, 일반․학생․과학 등 4개 부문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특허청(청장 김영민)과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조은경)는 창의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여성 발명 아이디어를 선정, 최고 대통령상을 시상하는「여성발명경진대회」의 신청 접수를 오는 9월13일(금)까지 받는다.

「여성발명경진대회」는 여성들의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해 산업재산권을 취득, 제품화, 라이센싱하거나 창업하도록 장려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새로운 경제력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창조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대상은 신청일 현재 산업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우수한 여성 발명 아이디어로, 출원 진행 중인 것까지는 접수 가능하다.

참가부문에는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반부와 신청일 현재 재학 중인 여자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참여하는 학생부, 이공계 분야 전공자와 연구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부와 장애인복지법 규정에 따라 등록된 장애 여성들이 신청할 수 있는 장애인부가 있다.

시상은 대통령상(1인)은 트로피와 상금 4백만원, 국무총리상(1인)은 상패와 상금 3백만원, 금상(4인)과 과학부문(1인) 및 장애인부문(1인) 최우수상은 각 부처 장관 상패와 상금 2백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은상(6인)은 특허청장 상패와 상금 1백만원, 동상(20인)과 장려상(20인)에게는 주관 및 후원기관장 상패와 부상이 수여된다.

신청자는 한국여성발명협회 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9월13일까지 이메일(kwia01@inventor. or.kr),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538-271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