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를 대표할 새 브랜드는

입력 2016년09월27일 09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가 마포를 대내외에 알리고 미래 비전이 담긴 통합 브랜드를 개발 중인 가운데, 다음달 14일까지 ‘주민과 함께하는 마포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포브랜드란 ‘I ♥ NY’, ‘Be Berlin’, ‘Iamsterdam’처럼 마포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슬로건 및 심벌을 말하는 것으로 마포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포함해 사람들이 마포를 매력적인 곳으로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마포브랜드의 역할이다.
 
마포의 새 브랜드 개발의 배경에는 그동안 마포구를 상징하는 슬로건(BI)이 없었고 기존의 휘장은 만들어진지 오래돼 마포만의 특색을 나타내지 못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또, 마포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연간 6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경쟁력 있는 글로벌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국내외에서 통용될 수 있는 새로운 통합 브랜드가 필요하게 됐다.
 
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합 브랜드 개발 과정에 반영하고자 이번 ‘마포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며 슬로건 부문과 그림 그리기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기로 했다.
 
우선, 슬로건 부문은 마포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마포의 5개 핵심가치(문화, 생동, 창의, 개방, 복합)가 드러나는 참신한 아이디어 및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제시하면 된다. 국문과 영문 모두 제출 가능하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는 관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내가 그린 우리동네 마포 또는 미래의 마포’를 주제로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0월 14일까지로 공모 참여는 마포구 홈페이지(mapo.go.kr)에서 공모전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sebom@mapo.go.kr)이나 우편 또는 공보담당관 사무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 발표는 주제적합성, 독창성, 확장가능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1,2차 심사를 거쳐 다음달 28일 마포구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슬로건 부분은 대상 100만원(1명),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2명), 장려상 10만원(5명)의 상금이 수여되며, 어린이 그림그리기 부문은 대상 50만원(1명), 최우수상 30만원(1명), 우수상 20만원(2명), 장려상 10만원(5명)이 수여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공보담당관(02-3153-8265)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민이 공감할 수 있고 마포의 정체성을 반영함과 동시에 미래비전과 가치 등이 담긴 통합 브랜드 개발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