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초, 내 아이가 학교폭력과 관련있는지 이렇게 확인하세요!

입력 2013년08월19일 11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한문.가정통신문 등 활용, 가.피해학생 징후 및 대응요령 안내

[여성종합뉴스/ 민일녀] 경찰청(청장 이성한)은 학교폭력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걱정이 많아지는 학기초, 자녀가 학교폭력 가.피해자인지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징후 및 대응요령들을 적극 안내하여 가정에서부터 학교폭력 대응력을 높여 나가는 한편, 지역사회와 협조하여,학교 주변 학생 안전 확보,폭력서클 등 학교폭력 엄중 대응,지역사회 협력 강화 등 학기초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학교폭력 피해학생은, 이유없이 학교가기 싫어하거나 전학을 가고 싶어하거나,상처나 멍자국이 있고,이유없이 용돈을 많이 달라고 하거나, 게임을 재미로 하는 것이 아니라 케릭터를 키우거나 아이템을 모으는 데 집착하는 등의 징후 등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이 경우, 학부모들은 먼저 흥분을 가라앉히고 자녀를 안심시킨 후, 피해사실을 명확히 확인하고, 학교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하며, 무엇보다 공감하고 자녀의 편이 되어 주여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학교폭력 가해학생은, 부모와 대화가 적고, 반항하거나 화를 잘 내며, 고가의 물건을 빌린 것이라며 가지고 다니고, 친구들과 어울리느라 귀가시간이 늦거나 불규칙하며,용돈보다 씀씀이가 큰 징후 등을 보인다.

이 경우, 학부모들은 자녀의 행위가 잘못된 것임을 스스로 인정할 수 있도록 설득한 후 피해학생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게끔 하고, 앞으로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경찰청은 학기초 학교폭력 근절을 위하여, 학교.학부모.유관단체와 협조, 등하교.쉬는.점심시간 등 취약시간대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학생.학부모 대상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전환 및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폭력서클 현황은 지속 파악하여 해체.관리하고, 보복.상습폭행 등은 엄중 대응해 나가되, 선도 가능성이 높은 경미초범은 선도 프로그램에 적극 연계하여 재비행도 방지해 나갈 예정이다.

경찰.학교.학부모.NGO 간 합동 간담회를 통해 학생?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대책을 수립.시행하는 한편, 청소년의 비행을 유발하는 유해환경도 적극 정화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