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 박 대통령, 인적쇄신 요청에 긍정적 화답

입력 2016년10월28일 19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1시간 30분간 독대 정치권과 국민들의 여러가지 여론에 대해 말씀드렸다"

[여성종합뉴스]28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박대통령과 1시간30여분간 독대, "인적쇄신에 속도를 내 달라"고 요청했고, 박 대통령은 이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이정현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늘 청와대에서 대통령을 찾아서 만나뵙고 약 1시간 30분 동안 정치권과 국민들의 여러가지 여론에 대해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청와대가 지난번 최고위의 제안을 심사숙고 하겠다고 했는데 그 부분도 엄중한 시기인 만큼 빨리 인적쇄신 요구가 추진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다라는 말씀을 드렸다"며 "지난번 의원총회의 얘기와 야당에서 매일 하고 있는 회의내용 등까지 종합해서 가감없이 여론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인적쇄신에 대해서는 속도를 내달라고 했고, 검찰 수사도 형식이 뭐가 됐든 특검이 됐든, 뭐가 됐든 어쨌든 최순실가 빨리 들어와서 의사를 적극적으로 해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했다"고 사실상 박 대통령에게 '최순실 귀국'을 위한 조치를 요구했다.

 

이 대표는 "제가 소설가, 전직 의장, 소상공인 등을 만나 쭉 다양한 얘기, 진솔된 얘기를 듣고 종합을 해서 대통령에 전달을 했다"며 "여당 대표로서 국민들의 지금 분위기에 대해 아주 가감없이 확실하게 전달을 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