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저소득 주민 자녀 장학금 신청자 모집

입력 2013년09월02일 14시54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기원

[여성종합뉴스]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오는 13일까지 저소득층 성적 우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3년도 제2학기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

구는 이번 저소득층 장학금은 신학기를 맞아 저소득 주민의 자활과 자립을 촉진하고 자녀들이 학업에 안정적으로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급되는 것으로 총47명의 고등학생을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및 불의의 사고 등으로 학업유지가 곤란한 세대의 자녀로 품행이 단정하고 최근 학기 학업성적 성취도가 일정 수준 이상인 고등학생이다.

신청을 위해서는 접수기간인 오는 13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학교장이 추천한 신청서와 2013학년도 제1학기 성적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2학기 저소득자녀 장학금은 오는 10월 중 장학증서와 함께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성적 우수자, 국가유공자 가구, 중증장애인 세대, 가계소득이 적은 세대 등을 우선순위로 선발절차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동구 조택상 청장은 “사회복지기금 조성과 장학사업 확대를 통해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장학금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해 동구를 빛내는 인물이 될 수 있도록 온 구민들의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