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총리,아소日 총리와 회담 및 닛케이 심포지엄 참석차 방일

입력 2009년05월20일 09시1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15회 「아시아의 미래」저탄소 녹색성장 정책 소개

[여성종합뉴스]한승수 국무총리는 아소 일본 총리와의 회담 및 일본경제신문사(닛케이)가 주최하는 제15회 「아시아의 미래」 심포지움 참석 등의 일정으로 21(목)~22(금)간 일본을 방문한다.

우선 한 총리는 이번 심포지움에서 22(금)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소개하고 동북아의 녹색 성장을 매개로 한.중.일 3국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안한다.


이에 한 총리는「아소 타로」 일본 총리와 회담을 갖는자리에서‘미래 지향적 성숙한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한.일 양국간 협력 강화 등 양국 현안과 동북아 녹색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 총리는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부품・소재를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밀집해 있는 동경 오오타(大田)區 「Techno Front」와 코마츠바네 스프링공업을 방문 일본 기업의 국내 투자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한.일간 부품.소재 분야 산업 협력 확대를 지원하는 한편 재일민단 간부진 면담, 특파원 초청 조찬 간담회 등의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닛케이 「아시아의 미래」 심포지움은 아시아의 번영과 아시아 경제통합 방안 등에 대한 아시아 각국의 지도자간 의견교환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국제회의로서, 1995년부터 매년 동경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움에는 한승수 국무총리 외에 응웬 떤 중 베트남 총리, 부아손 라오스 총리, 리콴유 前 싱가포르 총리, 마하티르 前 말레이시아 총리, 윌리엄 페리 前 미국 국방장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