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문화사랑방 ‘성남 스마일 카페’ 문 열어

입력 2013년09월04일 10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 문화사랑방 ‘성남 스마일 카페’ 문 열어성남시, 문화사랑방 ‘성남 스마일 카페’ 문 열어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 수정지역민들의  ‘스마일 카페’가 신흥1동 제7 공영주차장 1층에 마련돼 오는 5일 문을 연다.

시는 이날 오후 3시 지역 주민과 점포 상인을 비롯한 이재명 성남시장, 김태년 국회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일카페’ 개소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스마일카페는 신흥1동 제7공영주차장 1층 전면을 3억700만 원을 들여 리모델링(2012. 12. 26 ~ 2013. 6. 19)했으며,  총 143.36㎡ 규모에 카페, 라디오방송국, 문화교실, 무대 시설 등을 갖췄다.


 “꿈·희망·소통이 있는 문화 사랑방”을 테마로 성남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직영하고,  카페 이용객과 지역주민들의 신청곡을 받아 음악방송과 함께 지역 상가 소식 등을 알린다.

캘리그라피(손으로 그린 문자), 양말 공예 등 문화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인들의 회의·교육과.   저렴한 가격에 카페모카, 아메리카노 등도 판매하는등  지역주민들과 상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쉼터이자 복합 문화공간이 될 전망이다.
 
성남시는 ‘스마일카페’의 운영을 활성화해 중원지역도 지역주민의 문화 사랑방 조성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