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아파트 이웃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17년02월10일 08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아파트 이웃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관악구 아파트 이웃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지난해 공동체 활성화사업으로 열린 주민화합 김장담그기 사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다음 달 8일까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의 공유와 소통, 나눔을 통해 다툼과 분쟁을 해소하고, 살기 좋은 공동주택을 만들기 위한 취지다.

사업신청단지는 의무 및 임의관리대상 공동주택으로, 사업분야는 친환경 실천․체험, 소통․주민화합, 취미․창업, 교육․보육, 건강․운동, 이웃돕기․사회봉사다.

또한, ‘365 자원봉사 도시’ 관악구 명성에 걸맞게 자원봉사 활동과 연계된 사업은 1365자원봉사센터 회원 가입에 따라 봉사실적도 인정된다.

특히, 구는 커뮤니티 전문가를 배치, 제출서류 작성부터 사업 시행 단계까지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업비 지원은 최대 800만 원이며, 자부담률은 참여 연도횟수에 따라 지원 사업비의 10~30%로 다르다.

입주자 대표회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 관리 주체의 공동명의로 제안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구청 주택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된 사업에 대해 단지 내외 주민 참여도, 예산 및 사업의 현실성, 사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검토, 오는 3월 중 구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원예 및 향수만들기 등 친환경사업과 주민화합을 위한 나눔장터, 김장담그기 등이 선정돼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아파트 단지 등 마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이웃에게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좋은 사업들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