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우리마을 고민거리, 함께 해결해요

입력 2017년02월14일 08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6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마을의 고민이나 숙제 등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찾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우리마을 지원사업”과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 지원사업”을 동시에 공모한다.
 
구는 이웃에 누가 살고 있는지 관심조차 없는 각박한 현대사회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는 가운데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자치력을 강화하고자 두가지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원한다.
 
우선 ‘마을공동체 우리마을 지원사업’은 공모를 통해 총17~20개 사업을 선정하여 사업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원대상 사업은 총4개 분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마을 구축’ △공동육아 및 방과후 교실 등 ‘대안교육’ △도심텃밭이나 아나바다운동 등 ‘녹색활동’ △마을축제 및 벽화 등 ‘마을문화’ 분야이다. 
 
신청 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 2일까지이며 양천구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을 다니는 3인 이상 주민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maeul.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 지원사업’ 은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양천구에 거주하는 3인 이상 주민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마을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목2동, 신정3동, 신월5동은 제외된다.
 
지원대상은 마을, 복지, 문화, 환경 등 주민 스스로 마을문제를 찾아 해결 가능한 분야이며 모임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양천구는 그동안 주민들이 모여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한 자발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공동체 사업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 해에는 ‘우리마을 지원사업’에 3300만원을, ‘찾동 주민참여 지원사업’ 51개 사업에 4400만원을 지원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