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위키백과 조작 "北 정치인" 文측 수사의뢰 검토

입력 2017년03월01일 11시35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재명 정보도 왜곡,北 정치인으로 표기하고 인공기까지

문재인, 위키백과 조작 "北 정치인" 文측 수사의뢰 검토문재인, 위키백과 조작

[여성종합뉴스]1일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백과'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북한 정치인인 것처럼 잘못 등재되는 일이 벌어지면서 문 전 대표 측이 경찰에 수사 의뢰를 검토하고 있다.


문 전 대표 측 관계자는 1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지난달 위키백과에 문 전 대표를 검색하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치인'이라고 나왔다"며 "지금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라고 제대로 고쳐져 있다"고 설명했다.

 

위키백과 측은 "누군가가 고의로 정보를 고친 것으로 보인다"며 "조작된 정보가 돌아다닐 경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이라며 네티즌 누구든 자유롭게 정보를 편집할 수 있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위키백과에는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해서도 한 때 잘못된 정보가 등재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한때 이 시장에 대해서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소속 정치인'이라는 설명과 함께 북한의 인공기까지 표기됐으나, 지금은 '대한민국의 변호사이자 성남시장'이라고 올바르게 고쳐져 있다.


야권에서는 민주당 주자들의 정보가 동시에 조작됐다는 점에서 조직적인 정보조작 움직임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