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7년도 민방위교육 강사 위촉장 수여

입력 2017년03월14일 20시5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14일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일 민방위교육을 책임지게 될 민방위교육 강사 20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강사는 안보, 화생방, 응급처치, 소방안전, 교통안전 등 5개 분야에 대해 공개모집을 통해서 전문성과 강의능력을 인정받아 선정됐으며, 연말까지 민방위 1~4년차 집합교육 대상 2만 2천여명을 대상으로 총 200여회 교육을 실시한다. 위촉기간은 2018년 2월까지이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전한 안산도시 구현을 위해 안보 및 안전 등에 신중을 기해 줄 것”과 “소방 1등급으로 손꼽히고 있는 안산의 위상만큼 소방 문제의 중요성도 민방위대원들에게 널리 알려줄 뿐만 아니라 모든 제반의 교육을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2017년 안산시 민방위교육은 민방위대원의 임무 수행 상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하고, 각종 민방위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요령에 중점을 두고 생활속의 민방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 상반기 민방위교육은 3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 실시하며 이중 민방위대원의 편의를 위해 야간 및 주말교육을 총 9회에 걸쳐(야간5회, 주말4회) 실시할 예정이니 민방위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