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강화, 옹진 일대 폐교현장 방문

입력 2017년03월22일 12시4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강화, 옹진 일대 폐교현장 방문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강화, 옹진 일대 폐교현장 방문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신은호 위원장 등 7명 의원은 20일, 22일이틀 동안 강화, 옹진일대 폐교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폐교 관리 현황을 직접 점검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폐교 활용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의 폐교는 옹진군 소재 3개교, 강화군 소재 11개교로 총 14개교가 있으며, 교육위원회는 이중 옹진군 소재 내리초교와 영흥초 선재분교, 강화군 소재 강후초교, 길상초교 선택분교 등 총 4개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신은호 교육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위원들은 방문한 폐교의 활용현황 및 관리현황, 매각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폐교의 입지적 조건과 주변 환경을 검토한 후 향후 활용계획의 타당성과 교육적 재활용 가치 유무 등의 정보를 파악했다.
 

신은호 교육위원장은 폐교 재산 등 관리계획을 수립할 때에는 교육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자체 활용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매각 추진 계획을 지역주민에게 적극 홍보하여 반드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교육위원회에서도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내용과 타당성 등을 충분히 검토해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