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대양산단, 분양 열기 후끈

입력 2017년03월29일 15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 대양산단, 분양 열기 후끈 목포 대양산단, 분양 열기 후끈

대양산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대양산단의 분양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대양산단은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평가받으며 투자가치가 상승해 분양대상 107만㎡ 중 36만여㎡를 분양하고, 38개 기업과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올해는 수산기자재, 김가공, 전기통신업체, 물류유통 등 14개 업체와 계약을 체결해 분양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도심형 산단인 대양산단은 산업인력 수급이 용이하고, 고속도로·공항· KTX·목포신항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주거‧교육‧의료 등 정주 여건이 우수해 근로자의 삶의 질도 충족할 수 있다.


대양산단은 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앞당길 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분양 전망이 밝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에너지밸리권역 산단으로서 특고압 전기공급 가능, 경암반 지반, 한전본사와 지리적 근접성 등 여러 강점이 있어 시는 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도 적극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대양산단 분양에 안간힘을 쏟아온 결과 순조롭게 분양되고 있다”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분양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3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7 희망채움 일자리 박람회’을 통해 대양산단 입주업체인 만전식품(주), 선진수산, (주)위지트에너지, (주)아라, (주)대한무인항공서비스 등은 직원 1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