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署, 제18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17년03월29일 19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주청원署, 제18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개최청주청원署, 제18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개최
[여성종합뉴스] 청주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는 29일 오후 2시 청주상당 '청소년 경찰학교'에서 학교 내 또래지킴이로 활동하게 될 제18기‘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개최 및 경찰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새터초, 석성초 2개교 소년단원 20명과 지도교사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결의문을 낭독을 통해 앞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명예경찰소년단 활동의 힘찬 첫걸음을 떼었다.

명예경찰소년단은 인성이 바르고 활동에 의욕이 있는 학생들로 선발됐으며 앞으로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또래상담, 교내 순찰 등 학교 내‧외에서 또래지킴이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발대식 후에는 명예경찰소년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범죄대응요령 및 또래상담기법 교육이 이어졌으며, 과학수사‧지역경찰 장구 체험 등 경찰 체험활동을 하면서 경찰관과 친밀감을 쌓고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명예경찰소년단 이우진(석성초, 6학년) 학생은 “명예경찰소년단 단장이 된 만큼 학교폭력예방과 봉사활동 등에 앞장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고, 남상우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 명예경찰소년단의 활약이 기대된다. 학교전담경찰관과 힘을 합쳐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또래지킴이가 되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