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김유화의원,'여수시 공유경제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주제로 토론회 개최

입력 2017년04월07일 11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유경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소속 김유화 의원은 6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여수시 공유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방안을 주제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여수시의원들과 여수시 지역경제과장 그리고 사회적 기업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2시간 이상의 열띤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김유화 의원은 인사말에서 지난 8월 ‘여수시 공유촉진 조례’를 발의하여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기 때문에 이 제도가 정착되면 많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확산 추세에 있는 공유경제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토론회를 개최하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토론 주제 발제는 부산 공유경제연구소 이근춘 대표가 ‘공유경제의 개념과 일자리 창출방안’이라는 주제로 공유경제의 핵심에 대해 설명하면서 성남시의 Make One 성남산업단지조성 사례와 서울시의 사례 등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활용되고 있는 공유경제 사례를 설명했다.


그리고 고재익 여수시 지역경제과장은 지금까지 여수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유경제 사례를 설명하면서 물건공유, 공간공유, 교통공유 등 다양한 시책을 설명하고, 향후 공유범위의 체계적 발굴, 시민참여 유도, 법률제정 필요성 등을 언급하면서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2시간 넘게 이어진 토론회는 사회적 기업, 여성, 장애인단체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공유의 가치를 이해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공유활동이 확산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