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미디어라이브러리 야간 미디어특강 운영

입력 2017년05월04일 20시3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오후 7~9시)에 도서관에 설치되어 있는 영상·음향스튜디오 시설 사용법을 익히기 위한 『미디어시설 체험강좌』를 운영한다.
 

미디어시설 체험강좌는 그간 미디어제작에 관심은 있으나 시설 사용법이 어려워 접근하기 어려웠던 시민에게 짧은 시간동안 참여자들이 즐겁게 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체험형 강좌를 실시하여 시민에게 미디어 활동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1일 단기체험행사로(3시간) 총 3회 걸쳐 실시되며, 중학생이상 미디어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접수는 5월 10일 오전 9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총 18명(1회당 6명)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특화시설인 영상·음향 스튜디오는 시민에게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 중에 있으며, 올해 2월부터는 이용대상을 기존 성인에서 중·고등학생까지 참여연령을 확대하고, 평일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을 위해 토요일까지 확대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는 『만들자! 우리 동네 뮤직비디오, 만들자! 팟캐스트-나만의 라디오방송, 나도e-book작가, 숨은영화찾기』등 시민 130여명에게 미디어 제작의 경험을 제공했다.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디어특화도서관으로서 시민들이 미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용할 수 있는 시설과 기회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보다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481-387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