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방정부대표단,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 참가

입력 2013년09월30일 10시0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흑룡강성 등 4개 지방정부대표단

중국 지방정부대표단,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 참가중국 지방정부대표단,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 참가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충청북도에서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제3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중국 흑룡강성 인민정부를 비롯한 길림성, 호북성, 절강성 등 중국 4개성 지방정부 대표단이 3일부터 6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충청북도를 방문한다.

  이들은 방문 첫날인 3일에는 이시종 도지사 주재 환영리셉션 및 개막식에 참석해 국내 중국인유학생들을 격려하고, 4일부터 중국 지방정부 대표단별로 상호 국제교류협력에 대한 간담회, 무료 의료체험행사 등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는 물론, 도내에서 개최하는 청주 공예비엔날레와 청원 생명축제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도내 병원과 연계한 무료 의료관광 체험행사에 참여하여 건강검진, 치과진료, 얼굴성형 등을 체험할 계획이며, 이를 계기로 향후 충북을 거점으로 한 대 중국인 의료관광산업에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도는 앞으로도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을 통해 중국인 유학생이 친한(親韓)인사로서의 역할과 함께 중국과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