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관악 마을 교육콘텐츠 모집

입력 2017년05월11일 08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을교육콘텐츠에 공모된 _손바느질 수업_ 진행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참신한 교육콘텐츠를 모집한다.


‘2017. 관악 마을 교육콘텐츠’는 주민들이 설계한 교육 콘텐츠들을 모집, 마을과 학교의 방과후 학교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매칭‧지원하는 사업으로 관악혁신교육지구 ‘토닥토닥 마을학교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구는 2015년부터 ‘냅킨으로 꽃을 피우다’ ‘과학탐험대’ ‘손바느질’ ‘관악구 세시풍속과 민속놀이 체험’ 등 총69개 마을 교육콘텐츠와 130여명의 마을강사를 발굴했다. 이후 마을교육 프로그램과 연계,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5월 2일(화)부터 5월 19(금)까지 접수하는 이번 공모사업의 지원규모는 총44개 단위 최대300만원이다. 국․영․수 등 교과영역을 제외한 콘텐츠로서 역사 문화 및 전통예절, 생태 및 자연 탐방, 문‧예‧체, 인성, 인문학, 놀이문화 등 창의‧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면 도전할 수 있다. 관악구에 소재지를 둔 개인, 단체, 기관, 비영리 법인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선정기준은 △프로그램의 창의성 △ 교육수행경험 △예산편성의 타당성 △지속 및 자립가능성 등이며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올해는 신규 콘텐츠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이메일(ohanes@daum.net)로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누리집(http://www.gwana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교육사업과( ☎ 02-879-5656)와 서남지역사회교육협의회(☎ 02-813-5140)로 하면 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해 각별한 관심을 바란다”며 “마을의 재능 있는 주민,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