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24회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한마음대회 개최

입력 2017년05월11일 17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열관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전남도지회가 주관하는 “제24회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에너지절약 및 자원봉사 한마음 실천대회” 행사가 순천시(시장 조충훈)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5월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순천시 팔마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소통과 화합, 나눔과 배려”라는 주제로 사회공헌활동 대국민 참여의식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위하여
 ‣ 에너지절약 및 재능 나눔 이웃사랑 실천 활동 확산  ‣ 에너지 절약 생활형 실천과제 대국민 홍보  ‣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와 신제품 정보공유 및 보급  ‣ 전국열관리시공인 자원봉사자 소속감 부여 및 자긍심 고취  ‣ 순천지역 향토문화 체험 및 순천만국가정원 탐방 등


서울시 강남․서초 지회 등 34개 지회에서 회원과 가족 등 10,000여명이 참여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지역과 하나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고순화)는 전국에 약 25,000여명의 회원이 서울 17, 광역시도 17 등 34개 지회로 구성, 가정과 회사에 따뜻한 행복을 공급하는 보일러, 난방장치 등을 시공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전국단위 단체이다.


특히, 금번 순천행사는 온실가스의 인위적 요인인 CO2 감축을 위한 에너지 절감 캠페인을 전개하고, 5월 11일 오전 11시에 회원과 순천시 공무원 등 500여명이 순천역 광장에서 친환경 에너지 절약시공과 에너지 나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순천시 팔마운동장까지 순천시민과 전 국민 홍보를 위한 가두캠페인을 펼쳤다.


시는 이번행사 지원을 위해 14개부서 80명으로 특별지원단을 구성․운영하고 행사장 주차관리, 현장 응급의료 지원 등 안전관리에 중점을 두고, 로컬푸드, 마을기업, 사회적기업이 참여하는 지역 농․특산품 판매부스 운영 등을 병행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 하였다.


이번 에너지 절감 및 나눔 봉사 한마음 실천대회는 지역별 관광버스를 이용한 참여로 에너지 절감을 몸소 실천하였고, 34개 지회 관계자가 순천지역 숙박시설과 음식점을 사전에 예약․이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취지에 맞게 지역과 함께 나누는 행사로 개최되었다.


시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한마음대회 참석 회원과 가족을 위해 5월 11일, “아랫장 야시장”을 특별히 개장하여 야시장 문화를 함께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춘창고』, 『먹자골목』, 『패션의 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여 시를 찾아오신 분들의 행복과 추억을 나누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 하였다.


조충훈 순천시장과 고순화 한국열관리시공협회장은 재난피해지역 신속대처를 위한 “민․관 합동 긴급협조체계 구축 MOU”를 체결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하여 인력, 장비, 물자 등에 대한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약속, 열관리분야 안전도시의 기반을 다졌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는 행사기간에 순천만국가정원을 지역문화 탐방특별 코스로 선정하여 정원문화를 만끽하고 마음에 에너지를 충전하여 봉사와 에너지로 나누는 이웃사랑 실천 활동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자연에서 배운 순천의 지혜를 학습하여 협회와 회원이 함께 행복을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