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7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료

입력 2017년05월22일 18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 2017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료 오산시, 2017 오산천 두바퀴축제 성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오산시는 지난 20일(토) 도심을 가로지르는 생태하천 오산천에서 자전거를 소재로 실시한‘2017 두바퀴축제’를 1만 5천의 참여자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2017 오산천 두바퀴축제의 핵심 콘텐츠인 사랑의 자전거 퍼레이드는 고래모양의 풍선을 필두로 누워타는 자전거, 캐릭터 자전거, 외발 자전거 등이 선두를 이끌고 2인 자전거와 개인 자전거가 뒤를 이어 시청광장을 출발해 운암단지, 오산문화예술회관을 지나 오산천 자전거도로 1바퀴를 행진하였으며 참가자 코스프레 연출과 함께 버스킹 공연 등을 준비해 흥미로운 퍼레이드를 연출했다.

  
퍼레이드에는 곽상욱 시장을 선두로 손정환 오산시의회 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등 내빈이 코스프레 복장을 하고 직접 참여하여 보는 이들의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이외에도 ▲창작 자전거 콘테스트 ▲어린이 자전거 안전 교육 체험 ▲외발자전거, 더블-더치 건강체험 ▲미술·공예, 자전거공작 체험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특히 퍼레이드 시상에 앞서 아들이 아빠에게 보내는 편지, 딸이 엄마에게 보내는 편지 등을 낭독하여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 보는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퍼레이드를 마치고“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며 “이번 두바퀴축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더불어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