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 카톡 플러스 친구로 딱!

입력 2017년05월24일 09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청카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가 지난해 8월 개설한 시 대표 카톡 ‘순천시청’ 친구 수가 1만5천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순천시청’ 카톡은 시민들에게 필요한 시책을 안내하고 궁금한 사항은 1대1 채팅으로 맞춤형 상담이 가능한 새로운 소통 창구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문의사항을 민원발생 전에 이해시키고, 현장 민원은 공문 접수나 생산 없이 현장에서 바로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전라남도에서 최초로 시행한 카톡 ‘순천시청’은 소통행정을 톡톡히 하고 있어 자치단체로부터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24일부터 ‘순천시청’ 카톡이 업그레이드된다.


이를 통해 1대1 소통은 더욱 빠르게, 시민에게 유익한 소식은 더 넓은 화면과 보기 쉬운 동영상, 포스트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시민의 손안에 전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하고, 시와 시민의 뜻이 서로 막힘없이 통할 수 있도록 시대에 맞는 소통 행정을 운영하는데 있어 카톡이 좋은 단짝 친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청’ 카톡은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친구추가 항목에서 ‘순천시청’을 검색한 뒤 친구를 추가하거나 QR코드를 찍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