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과제 지향적 순환식 운동 교실 운영

입력 2013년10월04일 11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과제 지향적 순환식 운동 교실 운영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과제 지향적 순환식 운동 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부평구보건소 청천보건지소는 오는 22일부터 11월 14일까지 보건지소 2층 재활치료실에서 관내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과제 지향적 순환식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과제 지향적 순환식 운동은 여러 기능적 과제를 도구로 사용하여 순환하면서 수행하도록 하는 집단 운동 치료 프로그램으로, 상하지 운동기능과 관절가동 범위, 균형감, 근력 등의 향상을 목표로 하는 운동으로, 과제 수행 및 그룹 수행, 그룹 대상자간 상호작용 등을 통해서 동기부여를 유도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치료사 3명(물리치료사 2명, 운동처방사 1명)이 과제수행시 지도, 감독하면서 각각 수준에 맞게 운동 강도와 난이도를 조절한다.

 신청 접수는 청천보건지소 2층 재활치료실(509-8964)에서 하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15명이다.

 청천보건지소 관계자는 “과제를 순환하며 수행함으로써 같은 종류의 반복운동으로 발생 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피로감을 감소시켜 운동에 대한 흥미 유도로 효율적인 운동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