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보건소, 숲치유 프로그램에 33가족, 70여명 참여

입력 2017년05월30일 21시4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시보건소, 숲치유 프로그램에 33가족, 70여명 참여과천시보건소, 숲치유 프로그램에 33가족, 70여명 참여

[여성종합뉴스]과천시보건소가 아토피 질환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족들을 위한 숲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과천시보건소는 지난해 관내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을 어린이를 대상으로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질환 유병률 전수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응답자 2,507명 중 아토피 25.4%, 알레르기비염 34%, 천식 5.3%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과천시보건소에서는 관련 질환 치료 사업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7일에는 문원유아숲에서 ‘아토피가족 숲치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교 자녀를 둔 33가족 70여명이 참석해 아토피 치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최문희 교육간호사가 아토피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 약물치료 등에 대해 강의했으며, 가족 화합을 위한 화전만들기 체험, 꽃차마시기, 보물찾기, 천연염색하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이날 참석한 아토피 환아를 둔 한 부모는 “아토피로 아이가 많이 힘들어하는데, 아이의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