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소방서, 소방홍보영상 제작 보급실시

입력 2013년10월05일 01시56분 김학승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학승기자]  인천남부소방서(서장 정병권) 홍보교육팀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관내 LCD 모니터가 설치된 소방대상물에 심폐소생술(CPR) 및 하임리히법(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법) 등 생활 속 응급처치와 관련한 소방홍보 동영상 ․ 사진을 제작하여 보급한다.

 소방홍보영상은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대형마트 및 아파트, 초고층건축물 등 12개 대상에 설치된 200여대의 LCD 모니터를 활용하여 출력하게 된다. 응급처치방법 등 소방정보를 반복 ․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시민들에게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작하게 되었고 각각 약40초 분량의 영상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심폐소생술은 심장과 폐의 활동이 갑자기 멈추었을 때 실시하는 응급처치이고, 하임리히법은 기도에 이물질이 끼어 폐쇄되었을 때 실시하는 응급처치로 영상을 보고 한번만 실습을 해본다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간단하지만 중요한 응급처치다. 

 홍보영상을 본 시민은 예전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지만 1회성 교육이라 기억이 아련했는데 이 영상물을 반복적으로 시청하여 완전히 숙달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유용한 정보를 계속 제공받고 싶다.고 말했다.

담당자는 이번에 보급하는 소방홍보영상은 누구나 알아두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