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부적격’

입력 2017년06월09일 11시1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광장’ 게시판에는 국민의당을 성토하는 게시글 쏟아져.....

국민의당,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부적격’  국민의당,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부적격’

[여성종합뉴스] 지난8일 국민의당이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부적격’ 입장을 밝히자 국민의당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는 쏟아지는 항의글에 몸살을 앓고 있다.

 
최명길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후 브리핑에서 “강경화 후보자 경과보고서 채택에 응할 수 없다는 입장으로 정리됐다”고 말했다.

강 후보자의 청문 보고서 채택에 응하지 않기로 한 것은 위장 전입과 부동산 투기 등의 의혹이 명쾌하게 해명되지 않은 상황에서 자질이나 능력도 부족하다는 이유에서였다며 “도덕성뿐 아니라 북한 핵 문제라든지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ㆍ사드) 체계 문제, 그리고 한일 위안부 협상 등 급하게 풀어가야 하는 외교현안이 많은 상황에서 외교부 장관으로서 경륜과 자질이 충분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이날 국민의당 ‘국민광장’ 게시판에는 국민의당을 성토하는 게시글이 쏟아졌고 일부 네티즌들은 ‘선거 때 두고 보자’, ‘지지를 철회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며 불만을 표시하며 협박성 비난의글이 쇄도하기도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