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쯔쯔가무시예방 및 방역소독 교육 실시

입력 2017년06월09일 22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쯔쯔가무시예방 및 방역소독 교육 실시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쯔쯔가무시예방 및 방역소독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평택시 안중보건지소(지소장 이화영)는 가뭄 등 이상기온 현상으로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앞두고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해 11월 까지 야외활동을 생업으로 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읍·면 이장회의를 통해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쯔쯔가무시예방 및 방역소독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는 특히 날씨가 이상고온으로 인해 위생해충 등 변태시기가 빨라져 수풀 및 산림이 많이 분포 되어있는 평택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소독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쯔쯔가무시 예방법으로는 작업 및 야외 활동 전에는 작업복과 일상복을 구분해 입기, 작업 시 소매를 단단히 여미고 바지는 양말 안으로 집어넣기, 풀밭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눕지 않기, 풀밭 등 야외 작업 후 반드시 샤워하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외 활동 시 감염된 털 진드기에 물린 경우 약 1~3주 잠복기를 가지며 오한, 고열, 심한두통의 초기증상이 나타나고 이어서 기침, 근육통 등 일반감기와 비슷하다며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 시 즉시 의료기관에 가서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