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상반기 평생학습센터 교육 프로그램 종강

입력 2017년06월11일 11시56분 양희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생학습과정에서 참여할 수 있는 한지공예 및 퀼트공예.
[여성종합뉴스] 강진군 평생학습센터 상반기 프로그램이 4개월간의 운영기간을 마치고 민화실기기초 수업을 끝으로 종강했다.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19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전 과정이 조기 마감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서예와 사군자, 생활도자기, 퀼트, 리본공예, 지끈공예, 캘리그라피, 스피닝, 통기타(주간,야간), 하모니카, 연극반, 민화실기 기초, 사찰음식배우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272명 가운데 총 교육시간의 70%이상을 이수한 수강생 168명이 각 프로그램 종강시간에 수료증을 받았다.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5개소 운영해 평생학습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수강생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올해 처음 운영한 민화실기기초, 사찰음식배우기, 연극반 등 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었다.


연극반을 수강한 칠량면 류성희씨는 “접하기 어려운 연극을 배우면서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일과시간의 스트레스도 풀며 새로운 취미활동을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하반기에도 프로그램을 신청해 참여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강진군은 문해교육사 2급 양성과정반을 7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생은 문해교육사 3급 소지자를 대상으로 6월 12일부터 2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해교육 2급 양성과정 개설을 통해 비문해 학습자의 질을 높이기를 기대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평생학습은 군민들이 여가시간을 즐기고 개인의 역량을 높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휴먼파워를 키우는데 기여하기 위해 확대 편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하반기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해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위해 하반기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수요조사는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이나 인터넷 검색창에 ‘강진학당’을 통해 양식을 다운받아 듣고 싶은 강의를 팩스나 평생학습센터 방문접수를 통해 수요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하반기 수강생 모집은 8월 28일부터 9월 5일까지 수요조사와 같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수요조사 결과 수강생 모집때 주민 참여율 높은 강좌 위주로 9월에 개강해 4개월 동안 운영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