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순천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입력 2017년06월13일 20시28분 양희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2016)
[여성종합뉴스]순천시는 오는 17일 신대도시농업공원에서 ‘도시 안에 농촌, 농촌 속에 도시, 행복한 순천!’이란 주제로 ‘제2회 순천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결실의 계절인 10월에 진행했던 1회 행사와 달리 올해는 6월로 변경해 이제 막 열매를 맺고 수확의 기대 가득한 푸른 텃밭을 배경으로 행사가 개최되며, 향후 지역 대표 여름축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텃밭과 정원이 어우러진 도시농업공원에서 농업을 테마로 한 각종 체험을 통해 도시농업의 오색매력(몸과 마음의 건강, 가꾸는 재미, 먹는 즐거움, 뿌듯한 자부심, 나누는 행복)을 만끽하면서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적인 가치를 강화해, 아이들의 생각을 키우는 목공예 체험을 비롯하여 텃밭에서 배우는 식물 표본 만들기, 명주실 뽑기, 드론체험, 친환경 텃밭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관찰활동을 추가하여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양성했던 도시농업 전문 봉사단체인 순천시도시농업연구회, 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순천시지부 회원과 더불어 도시농업 전문가 과정 교육생, 텃밭 자치회,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교육농장 등 도시와 농촌을 아우르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를 통해 나눔과 배려, 화합의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지역공동체 활동의 장으로서 도시농업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