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대 총장배 전국 초·중·고 “무용경연대회” 참가 모집

입력 2017년06월28일 19시14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 김천예고 변현정학생 창작 한국무용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제18회 한국체육대학교 총장배 무용경연대회가 7월 15일부터 16일, 양일에 걸쳐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한국체대(총장 김성조)는 전국 초·중·고교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도모하고, 장차 무용을 전공하고자 하는 재능 있는 학생의 표현력과 창작력을 계발하고, 훌륭한 예술가로 성장하도록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여 무용발전의 주역이 될 예술인육성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며 28일 이같이 밝혔다.


참가종목은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등으로 독무부문 초등부는 저학년(1·2·3학년), 고학년(4·5·6학년)으로 나뉘고 중등부(1·2·3학년)와 고등부는 저학년(1·2학년)과 고학년(3학년)으로 나뉜다. 군무부문 학년 관계없이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뉜다.


김성조 총장은 “장차 무용수를 꿈꾸는 전국의 많은 유소년과 청소년들이 참가해 꿈과 희망이 함께하는 춤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임스전 생활무용학과장은 “우수한 무용 유망주를 발굴하고, 학생들이 대회 참가를 통해 많은 무대 경험을 쌓으며, 자신의 기량과 잠재 가능성을 찾을 수 있게 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고 대회 취지를 밝혔다.


한편 김 총장은 이 대회의 3위 이내 입상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자격이 주어지기에 본교 위상에 걸맞게‘좀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그리고 공정성 확보'를 당부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참가접수는 7월 4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페이지(http://www.artinbank.com)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체대 생활무용학과사무실(02-410-675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