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방역사업 강화

입력 2017년06월30일 16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흥시보건소,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방역사업 강화 시흥시보건소,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방역사업 강화

[여성종합뉴스]시흥시보건소(소장 안승철)는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방역사업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4월말경 방역취약지역에 대한 맞춤형 방역방법 등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받았으며, 이를 토대로 방역약품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물리학적방법과 생물학적방법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우선,  효율적인 모기방역 추진을 위해 첨단감지기능을 접목시킨 디지털 모기측정기(DMS, Digital Mosquito Monitoring System)를 시범 적으로 5대 설치(대야동, 월곶동, 정왕4동, 목감동, 군자동) 하였으며,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디지털 모기 자동 측정기는 이산화탄소(CO2)를 분출해 모기(암컷)를 선택적으로 유인하는 방식으로 모기를 채집 및 자동 집계하게 된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향후 방역사업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한편, 배곧신도시와 목감지구에는 해충퇴치기 설치하여 친환경 방역방법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며, 하천에 서식하고 있는 모기의 유충과 성충의 방제를 위하여 생물학적제제를 사용하여 종합적인 방제 활동을 강화하여 나갈 계획이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다각적인 친환경 방역사업을 통해 모기매개 감염병에서 안전한 시흥을 만들고, 청렴한 보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