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GTEP, 제10회 국제미용박람회 1만달러 '수출 쾌거'

입력 2013년10월13일 20시12분 교육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생-화장품 중소기업, 1인 1사 전담해

[여성종합뉴스] 인학대가 산업부와 인천시 기업지원과가 지원하는 인하대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 학생들이 최근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국제미용 박람회(Kuala Lumpur beauty 13 expo)에 참가했다고 지난11일 밝혔다....

인하대 국제미용박람회에서 인하대 GTEP학생들은 총 4개 기업(스킨러버스, SACOS, 보령머드코리아, 린제이)에 참가해 1인 1사를 원칙으로 기업을 전담했다. 학생들은 △외국 바이어 상담 △시장조사 △부스 디자인 △마케팅 등을 도맡았다. 이들은 능숙한 영어 실력으로 제품 설명과 가계약 상담을 해내며 참가 기업들의 해외수출에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중소업체 1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30개의 기업과 협상, 200여 명에 이르는 유통업자와 가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박람회 기간 동안 거의 모든 제품은 판매됐으며 최소수량 3000개 이상의 대량구매도 이뤄졌다.

이번 박람회 총괄을 맡은 이재희(국제통상 3) 씨는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제품군을 분류해 그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며 “한국 중소기업과 사전 협상을 통해 바이어가 요구하는 사항을 조율해 가계약 체결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정윤경(국제통상 3) 씨도 “마케팅 업무 부분을 담당하면서 힘든 점이 많지만 배운 것이 많아 좋은 경험이 됐다”며 “특히 현장판매를 위한 시연방법이 중요하다는 점을 절실히 깨달았다”고 전했다.

인하대는 “GTEP 학생들은 1인 1기업으로 회사를 전담해 마케팅·바이어 상담·계약체결·유무선망을 통한 사후관리까지 도맡아 했다”며 “매번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무역업 실무자 못지않은 성과를 얻어 내 전국 24개 GTEP 내에서도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