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입력 2017년07월06일 10시3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흥시,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시흥시,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시흥시는 지난 4일 오후 3시 시청 늠내홀에서 “양성이 웃다” 라는 주제로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시흥시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4개 기관‧단체((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 (사)시흥여성의전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시흥시여성친화도시시민참여단)가 공동주관으로 추진했다.
 

또한, 시청 로비에서는 ‘양성이 웃다. 성 평등 실천 다짐’ 사진전시회, 창업을 준비 중인 디딤돌 동아리의 공예 생산품 판매, ‘예술로 표현하는 양성평등’ 작품 전시회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열렸다.
 

이에 앞선 7월 1일 대야동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체험으로 알아가는 양성평등’ 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 체험행사를 운영했다.

시원한 양성평등 음료 만들기, 성 평등 서약서 작성 및 촬영, 폭력 없는 가정·사회 만들기 캠페인 등을 시민 500여 명과 함께 했다. 또한, 7월 5일에서 6일에는 여성비전센터와 다다커뮤니센터에서 인권 감수성 확산을 위한 여성인권영화제도 진행했다. 7월 17일부터 7월 28일까지 시흥시청 지하전시실에서는 <스웨덴의 아빠전> 사진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과 여러 행사는 양성평등주간(매년 7.1~7.7)을 기념하여 진행한 것으로,  시흥시는 ‘함께하는 성 평등, 모두가 행복한 시흥’을 만들기 위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