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공도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SF 평론가 고장원의 "내일을 읽는 SF의 힘"운영

입력 2017년07월14일 19시3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립공도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SF 평론가 고장원의 "내일을 읽는 SF의 힘"운영안성시립공도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SF 평론가 고장원의

[여성종합뉴스]안성시립공도도서관이 오는 8월 2일 수요일 저녁 7시30분, 과학 칼럼니스트이자 SF 평론가인 고장원의 <내일을 읽는 SF의 힘>으로 2017 인문독서아카데미 2부를 연다. 
 
 고장원은 과학칼럼니스트이자 SF작가․평론가로 2005~2006년 서울벤처정보통신대학원 대학교 초빙교수(디지털 마케팅 전공)를 역임하며, 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한 동아사이언스 주최 과학기술창작문예와 과천과학관 주최 SF어워드 심사위원을 수차례 맡은바있다. 

최근 국내 대기업의 초청으로 SF의 상상력이 어떻게 미래의 비즈니스가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인공지능 자율주행차’를 중심으로 강연했으며, 주요저서로는《특이점 시대의 인간과 인공지능》과《SF란 무엇인가?》,《SF의 법칙》,《외계인신화, 최초의 접촉에서 외계인침공까지》그리고《스페이스오페라란 무엇인가?》 등 다수의 관련 저술을 펴냈다.
 

이번 강연에서는 먼 미래에서나 가능할 법하다고 여겨온 SF의 상상이 당장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통해 바라다본 미래의 정체는 무엇이고, 우리의 무한한 상상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가 고장원은 SF가 미래를 여는 문학의 최전선이라 여기는 이로서 본 강연을 통해 인문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을 하나로 녹여내 과학기술과 인류 사회의 미래를 조망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강연은 8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7시 30분에 총5회에 걸쳐 진행되며, 고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나 전화(☎678-3226, 공도도서관팀)로 하면 된다.
 

공도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의 삶과 사회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위해 마련한 인문학강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더불어 관련된 분야의 풍부한 책읽기도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