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황룡강 황미르랜드, 함께 꾸며요

입력 2017년08월06일 21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성 황룡강 황미르랜드, 함께 꾸며요 장성 황룡강 황미르랜드, 함께 꾸며요

2016년 해바라기를 식재하고 있는 농업인단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이 오는 10월 ‘2017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에 선보일 황미르랜드 해바라기 단지 조성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오는 11일 황룡강 황미르랜드에서 대규모 해바라기 종자 파종 행사를 갖을 예정으로, 이에 참여할 자원봉사단체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황미르랜드는 지난해 황룡강변에서 열린 노란꽃잔치에서 대규모 해바라기 정원이 조성돼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장성군은 올 가을에도‘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의 대표 정원 중 하나인 황미르랜드를 백일홍과 해바라기가 가득한 대규모 꽃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장성군은 3ha에 이르는 대규모 황미르랜드를 관람객들이 정원 사이사이 걸으며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이 가미된 산책로를 만들고 곳곳에 쉼터도 꾸며 관람의 편의를 높이기로 했다.

 
이번 자원봉사단체 모집은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라는 기본 컨셉에 맞게 황미르랜드를 거버넌스 정원으로 꾸미기 위한 것으로, 황미르랜드에 4개 구간의 해바라기 단지에 파종한다.

 
자원봉사단체가 함께하는 파종행사는 8월 11일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더운 날씨를 감안해 아침 일찍 파종할 예정으로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는 참여단체의 활동 사항이 봉사실적으로 인정되도록 자원봉사포털이나 사회봉사포털을 통한 모집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지난해 장성가을노란꽃잔치의 대성공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로 가능했다”며 “이번 가을에도 주민의 손으로 더 멋지고 아름다운 정원이 꾸며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황미르랜드는 지난해에도 장성지역 농업인단체가 참여해 3.3ha에 이르는 해바라기 단지를 조성한 바 있으며, 장성가을노란꽃잔치의 대표 정원으로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