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상담사례집 발간

입력 2017년08월23일 20시3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상담사례집 발간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상담사례집 발간

[여성종합뉴스]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본부장 이창우)는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가 2008년부터 수행한 상담사례 중 59건을 엄선하여 수록한「2017. 안산시 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상담사례집」을 발간해 외국인주민 지원기관에 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본 사례집은 외국인 주민들이 일상생활과 산업현장에서 겪은 고충 상담사례(연평균 3,500여 건) 중 주요 사례를 고용허가제(19건), 근로관계(19건), 산업재해(3건), 출입국(7건), 생활고충(11건) 등 5개 범주로 분류하여 수록하고, 각 상담사례는 상담개요, 진행과정 및 결과, 핵심사항, 평가 및 의의, 관련 법령 등으로 구성하여 외국인주민 지원 상담활동가들이 상담진행 시 참조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이번 상담사례집은 기초 지자체 중 안산시에서 처음 제작하는 것으로 그 의의가 크다.
 

안산시 관계자는 “본 상담사례집이 외국인주민과의 상담 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어 외국인주민의 고충해소와 권리구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외국인주민이 차별과 불이익을 받지 않고 각자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상담사례집은 다문화지원본부 홈페이지(global.iansan.net) ‘생활정보안내’ ‘상담사례집 전자책 보기’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