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찾아가는 웃음치료교실’ 운영

입력 2017년09월04일 08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찾아가는 웃음치료교실’ 운영 동대문구, ‘찾아가는 웃음치료교실’ 운영

웃음치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러분 ~ 활짝 웃어요, 찡그린 얼굴도 피고 마음의 주름도 함께 펴봅시다”


동대문구 이문2동 주민센터가 9월 1일부터 관내 어르신들 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웃음치료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자 마련된 이번 웃음치료교실은 매주 1~2회, 한시간씩 이문2동 내 4개 경로당 및 주민센터 다목적실을 순회하며 운영한다.


수업은 전문 웃음치료강사를 초빙해 웃음과 신체활동을 접목시킨 웃음박수, 웃음율동 등 활동적인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한다. 3개월동안 시범으로 운영하며 만족도가 높을 경우 내년까지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수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강사료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동 복지네트워크인 이문2동 희망복지위원회에서 1회당 5만원씩 지원하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내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지역 주민들이 직접 돌보고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이문2동 주민센터 (☏2171-6499)로 문의하면 된다.


박기붕 이문2동장은 “웃음치료교실을 통해 행복 바이러스가 많이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면 그것이야 말로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한다”며 “어르신의 고독․우울감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웃음치료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동희망복지위원회는 동대문형 복지브랜드 사업인 ‘보듬누리’의 일환으로 구가 자랑하는 동대문구만의 복지 안전망이다. 동 단위 복지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해결해 복지공동체를 만들자는 목표로 구성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