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산불방지 예방 강화

입력 2013년10월31일 12시34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산불예방 인력 디지털 감시장치 등 활용 -

인천 계양구 산불방지 예방 강화인천 계양구 산불방지 예방 강화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시 계양구가 가을철 건조기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를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11월부터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산림보원 등을 산불 발생이 예상되는 지역이나 산불취약지역에 중점 배치해 산불예방과 예찰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강풍을 동반한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전국적으로 대규모 산불이 다수 발생해 큰 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구도 산불방지활동을 강화해 관내 임야 1,159㏊의 산림보호와,  현장에 배치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20명)은 산불 취약지와 산불 감시초소에 각각 배치되어 산불 감시활동과 산림내 인화물질 제거사업을 진행한다.

  아울러 총3대의 산불진화차량을 이용하여 수시로 산불감시 순찰을 진행할 예정이며 산불방지대책본부에서는 계양산 및 천마산에 설치된 산불감시무인카메라 3대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양구 관계자는 “산림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12년동안 발생한 산불 중 절반 가량이 입산자들의 실화에 의해 발생했다”며 “산행시에는 라이터나 취사도구 등의 인화물질을 절대 휴대하지 말아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